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함께하는사랑밭과 미혼모아동 배넷저고리 제작 봉사
상태바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함께하는사랑밭과 미혼모아동 배넷저고리 제작 봉사
  • 정영숙
  • 승인 2019.07.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사랑밭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는 미혼모 아동을 위한 배냇저고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함께하는사랑밭)
함께하는 사랑밭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는 미혼모 아동을 위한 배냇저고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함께하는사랑밭)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와 함께하는 사랑밭은 지난 19일 미혼모 아동을 위해 ‘배냇저고리’를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봉사활동은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장교동 한화빌딩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배 안에 있을 때부터 가지고 있던 저고리’라는 뜻의 배냇저고리는 한국에서 예로부터 무병장수, 부귀공명, 종족보존의 의미가 담긴 옷이라 여겼다. 봉사에 참여한 28명의 직원들은 반(半) DIY로 구성된 배냇저고리 키트에 여밈 끈, 스냅 단추, 주머니를 바느질하여 배냇저고리를 만들며 두리모 가정의 엄마와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날 배냇저고리를 만든 봉사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니 미혼모와 그 아동들에게 더 마음이 가며 아이들이 오늘 만든 배냇저고리를 입고 무럭무럭 잘 자랐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28명의 직원들이 정성 들여 만든 28개의 배냇저고리는 함께하는 사랑밭을 통해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미혼모 생활시설 ‘애란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와 함께하는 사랑밭은 △2019년 9월 ‘명절 식품 만들기’ △2019년 10월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과 밝은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큐셀코리아는 2018년 11월 1일 한화첨단소재와 합병하여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로 공식 출범했다. 이에 따라 한화첨단소재가 태양광 모듈 제조에 필요한 태양광 소재를 한화큐셀코리아에 공급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합병을 통해 태양광 소재 및 모듈의 공동 개발 및 운영 효율성 등을 제고시킴으로써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는 글로벌 태양광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기업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의 규모도 나날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