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회적 가치 확산’ 에 유튜버 인플루언서들 참여
상태바
SKT ‘사회적 가치 확산’ 에 유튜버 인플루언서들 참여
  • 정영숙
  • 승인 2020.09.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셜밸류커넥트2020에 참여한 유튜버 '행복인플루언서'들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사회적 가치 민간축제 ‘소셜밸류커넥트(Social Value Connect, 이하 SOVAC)2020’ 개막과 함께 ‘행복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사회적 기업 알리기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SOVAC’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누구나 사회 문제 해결에 참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협력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보자”고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SOVAC’은 이달 24일까지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강연, 토크쇼, 실시간 경연 등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행복인플루언서’는 ‘SOVAC’의 일환으로, 사회적 가치 논의의 장을 다양한 채널로 확대하기 위한 SKT와 인플루언서들의 협업 프로그램이다. SKT는 유튜버 대상 공모를 실시한 후, 제작 역량 및 사회적 가치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난달 최종 21개팀을 선발했고 관련 교육 및 제작을 지원했다. 

평균 25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한 ‘행복인플루언서’ 총 21개 팀은 ‘SOVAC2020’ 및 51개 대표 사회적 기업 알리기를 주제로 각 채널별 개성을 살린 유튜브 영상을 제작했다. 

제작한 영상은 지난 1일 각 유튜버 채널에 모두 게재됐다. 또한 해당 영상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SOVAC2020’에서도 매일 프로그램 시작 전 송출되며 축제의 신선한 재미와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SKT는 총 21개 영상에 대한 참관객 대상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순위별 상장 및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행복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한 대부분의 콘텐츠는 사회적 기업들이 자사 홈페이지 및 홍보 채널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기업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인플루언서’가 만든 영상은 ‘SOVAC2020’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