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장애인과 노인 대상 돌봄여행서비스 지원
상태바
충주시, 장애인과 노인 대상 돌봄여행서비스 지원
  • 정영숙
  • 승인 2019.09.17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충주시청)
(사진=충주시청)

충주시가 신체적 특성으로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장애인 및 노인을 대상으로 돌봄여행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장애인 및 노인을 위한 돌봄여행서비스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의 시민 중 장애등록자 및 만 65세 이상 노인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1박2일 프로그램을 기본형으로 서비스 비용은 18만원이지만 이용자는 2만 5000원을 부담하면 되고,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1만 2500원을 납부하면 된다. 

여행기간 동안에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 전문 돌봄인력이 동반해 귀가 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희망자는 신분증, 건강보험증, 통장사본, 건강보험납부영수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시에서 신청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자에 한해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다.

전명숙 시 복지정책과장은 "관광에 대한 높은 욕구에도 불구하고 신체적 특성으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는 시민들이 돌봄여행서비스를 통해 긍정적 사고와 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돌봄여행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 복지정책과 및 가까운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